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9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소방, 소방관 정신건강 관리 확대
등록날짜 [ 2019년06월17일 21시3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그동안 시범 추진한 정신건강 관리를 소속 소방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확대키로 했다.

 

시 소방안전본부는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범사업으로 매년 1개 소방서에서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해왔다.

 

이번 확대 운영은 오는 12월까지 소방심리지원단과 함께 소방서와 119안전센터 등을 방문해 전체 소방공무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방심리지원단은 심리지원단장 1명, 전문상담사 5명 등 총 6명으로 정신건강․상담 관련 석․박사 학위 이상을 보유하고 관련 분야 3년 이상 경험을 가진 교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개인․심층 상담 ▲집단․가족 상담 ▲긴급 심리지원▲교육․홍보 등을 추진한다.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은 지난 14일 시청 16층 회의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전문상담은 1대 1 개인상담으로 진행되며, 위기와 스트레스 상황에 대처하는 자기조절 능력을 향상시켜 안정감 있는 직무수행과 일상생활을 가능케 한다는 계획이다.

 

정신건강 위험군과 자살 우려자가 발생할 경우, 긴급 심리위기 지원을 통해 심층상담과 병원을 연계한 진료 등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공동의 이해와 공감․지지 문화 형성을 위한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필요 시 가족상담을 실시해 건강한 가족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정신건강 전반에 대한 이해 교육과 정신건강 지원 홍보활동으로 직장 내 갈등 예방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황기석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전문가 상담과 관리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시민이 만족하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소방안전본부는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소방공무원 힐링캠프, 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문화행사, 부부캠프, 힐링 승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개원68주년' 고신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전상훈 전 병원장 특강 (2019-06-17 21:48:47)
광주광역 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야 국제 인증서 획득 (2019-06-17 21:36:4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영상] “젊은 세대 잘 몰라”..경... flash
한-아세안 11개국 가수 참여, 첫 싱...
고신대병원, 제1회 부산 어지럼 시...
광주광역, 대표도서관 건립 국제...
해외시장개척단, 남미서 168만 달...
“경북도, 비용추계 없이 시설 조...
경주 형산강 야생조류 분변에서 H5...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희망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