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자동차부품기업 자금조달 돕는다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21시0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가 심각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자동차부품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자금조달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11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특례보증 업무를 수행하는 광주신용보증재단, 기업에게 자금 대출을 실시하는 국민, 기업, 농협, 신한, 하나, 광주은행 등 6개 시중은행과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는 자동차부품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특별 보증재원 20억원을 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해 출연금의 15배인 300억원 규모로 기업당 최고 3억원 이내에서 3.0~3.2% 저금리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특례보증은 이용섭 시장이 민생경제현장 간담회에서 기업의 애로 사항을 듣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건의된 내용을 반영한 것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자동차부품업계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신속한 정책결정을 거쳐 특례보증을 시행하게 됐다.

 

특례보증이 시행되면 까다로운 담보 절차 등으로 은행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자동차부품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현장에서도 크게 반기고 있다.

 

이용섭 시장은 “지난 4월부터 10여 차례의 지역 경제현장 방문과 정책경청투어를 진행하면서 자동차부품기업들의 내수부진, 수익성 악화, 자금난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라며 “시 차원에서 자동차부품 특례보증협약을 통해 산업 현장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가 자금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 대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대비 경관숲 조성 (2019-06-11 21:03:13)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노인 복지시설 메카 자리매김 (2019-06-11 21:02:3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피겨 여왕 김연아, 광복 70주년 홍... flash
접히는 유리, 투명필름이 미래를 ...
전기차, 무선충전방식이 해법..달...
슬픔치유 ‘찾아가는 사별애도 집...
'개원68주년' 고신대병원, 분당서...
광주광역소방, 소방관 정신건강 ...
광주광역 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
베니스비엔날레 5·18특별전 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