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기후환경연대’ 출범
등록날짜 [ 2019년06월05일 20시4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핵발전소 없는 세상을 꿈꾸며 다양한 실천 활동을 해 왔던 『은평탈핵연대』가 『은평기후환경연대』로 새롭게 출범한다. 『은평기후환경연대』는 ‘환경의 날’인 6월 5일 오전 11시 30분 연신내 물빛공원에서 출범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은평탈핵연대』는 2017년 3월 은평의 환경·생태단체, 종교기관, 정당들이 모여 결성한 이후,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탈원전시대에서 살아가는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기자회견·서명운동 등을 통해 탈원전 시대로의 전환을 요구하였다.

 

『은평탈핵연대』는 그간의 활동을 평가하며 탈핵·탈원전 뿐 아니라 에너지 전환, 미세먼지 문제 등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환경과 기후변화 등에 보다 적극 대응하고 해결해나가자는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두 차례의 대표자회의를 통해 『은평기후환경연대』로 명칭을 변경하고 연대체를 확대·개편하기로 하였다.

 

『은평기후환경연대』는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전환도시 은평’, ‘지속가능한 은평’을 목표로 환경생태위기에 대응하는 ‘기후환경운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탈핵을 꿈꾸는 에너지전환운동과 지구온도 상승을 1.5℃로 낮추기 위해 지역에서부터 실천하는 기후변화대응운동 그리고 미세먼지 없는 건강한 삶터와 쓰레기 없는 자원순환도시를 만들기 위해 은평주민들과 함께 연대하고 실천할 것이다.

 

『은평기후환경연대』는 현재까지 응암동성당, 서문교회, 열린선원, 생태보전시민모임, 에코데일리, 은평아동청소년네트워크, 은평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은평지역교육콘텐츠협의회, 지구지킴이에코맘, 전환마을은평,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박주민국회의원실, 강병원국회의원실, 정의당은평지역위원회, 은평녹색당 등 종교계, 시민사회, 정당 등 총 15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푸른 숲, 맑은 공기, 깨끗한 물은 결국 우리의 생명과 같음을 인식하고 공유하며 함께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개인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호화생활 악의적 체납자 대응 강화..감치·출국금지·인척금융조회 등 (2019-06-05 20:59:52)
광주광역, 명품강소기업 최고경영자 포럼 개최 (2019-06-05 20:45:0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67주년 6.25행사, 수만 인파 행진 대... flash
접히는 유리, 투명필름이 미래를 ...
전기차, 무선충전방식이 해법..달...
슬픔치유 ‘찾아가는 사별애도 집...
'개원68주년' 고신대병원, 분당서...
광주광역소방, 소방관 정신건강 ...
광주광역 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
베니스비엔날레 5·18특별전 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