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9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 장비 대폭 확충
등록날짜 [ 2019년05월20일 21시2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시는 노후 진공노면청소차, 살수차를 친환경 시엔지(CNG)차량으로 교체하고, 분진흡입차 신규 도입과 기존 살수차에 안개형 분무장치를 장착하는 등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도로재비산먼지는 대구시 전체 초미세먼지 발생량 중 17% 정도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자동차 배기가스, 타이어 마모, 브레이크패드 마모에 의해 발생한 물질들이 원인이 되고 있다.

 

대구시는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전년예산규모 7억보다 700% 늘린 52억을 편성하였으며, 매년 예산규모를 늘려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장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도로재비산먼지 저감 차량 총 60대(진공청소차 50대, 살수차 10대)를 운영하고 있으며,⁕정부의 클린디젤 정책 폐지에 앞장서기위해 노후화된 차량 등의 증차 및 교체(13대)와 새로 도입하는 분진흡입차(5대)를 친환경 시엔지(CNG)차량으로 구입‧운영할 예정이다. ⁕

또한, 지난해 미세먼지 저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중구와 북구의 살수차에 장착‧운영했던 안개형 분무장치를 추가 장착하여 고농도 미세먼지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도로재비산먼지 이동측정차량으로 도로 재비산먼지를 측정하여 오염도가 높은 도로에 분진흡입차량을 즉시 투입·운영하고 매년 효과분석을 통해 확대할 계획이며, 도로 미세먼지 저감과 여름철 폭염 대응을 위한 클린로드를 산단 지역 등 오염우심지역(10.3킬로미터)에 추가 설치하기 위해 국비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다.

 

성웅경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대기질 개선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송분야의 배출가스저감 및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에 집중하여, 산업분야의 저녹스버너 교체 및 중소기업 방지시설 개선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시민들께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공모사업 2회 연속 선정 (2019-05-20 21:21:13)
“대구시 공공기관 지방이전 적극 움직임 부족” (2019-05-20 21:20:3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바닥 민심 돌풍’ 홍준표 “경... flash
전기요금 누진구간, 최종 권고안 ...
광주광역, ‘마이크로의료로봇 기...
수영대회 성공기원 ‘광주상생카...
광주광역, 2025년 도시관리계획 주...
인권대표도시 광주광역, 유엔과 ...
광주수영대회 입장권, 6개 종목 중...
경북도, 일본에 관광홍보사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