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5일su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 장비 대폭 확충
등록날짜 [ 2019년05월20일 21시2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시는 노후 진공노면청소차, 살수차를 친환경 시엔지(CNG)차량으로 교체하고, 분진흡입차 신규 도입과 기존 살수차에 안개형 분무장치를 장착하는 등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도로재비산먼지는 대구시 전체 초미세먼지 발생량 중 17% 정도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자동차 배기가스, 타이어 마모, 브레이크패드 마모에 의해 발생한 물질들이 원인이 되고 있다.

 

대구시는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전년예산규모 7억보다 700% 늘린 52억을 편성하였으며, 매년 예산규모를 늘려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장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도로재비산먼지 저감 차량 총 60대(진공청소차 50대, 살수차 10대)를 운영하고 있으며,⁕정부의 클린디젤 정책 폐지에 앞장서기위해 노후화된 차량 등의 증차 및 교체(13대)와 새로 도입하는 분진흡입차(5대)를 친환경 시엔지(CNG)차량으로 구입‧운영할 예정이다. ⁕

또한, 지난해 미세먼지 저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중구와 북구의 살수차에 장착‧운영했던 안개형 분무장치를 추가 장착하여 고농도 미세먼지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도로재비산먼지 이동측정차량으로 도로 재비산먼지를 측정하여 오염도가 높은 도로에 분진흡입차량을 즉시 투입·운영하고 매년 효과분석을 통해 확대할 계획이며, 도로 미세먼지 저감과 여름철 폭염 대응을 위한 클린로드를 산단 지역 등 오염우심지역(10.3킬로미터)에 추가 설치하기 위해 국비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다.

 

성웅경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대기질 개선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송분야의 배출가스저감 및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에 집중하여, 산업분야의 저녹스버너 교체 및 중소기업 방지시설 개선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시민들께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공모사업 2회 연속 선정 (2019-05-20 21:21:13)
“대구시 공공기관 지방이전 적극 움직임 부족” (2019-05-20 21:20:3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바닥 민심 돌풍’ 홍준표 “경... flash
시외버스 예매·발권 시스템 장애 ...
박근혜 전 대통령 외부병원 입원 ...
A형간염 유행 주요원인, 오염된 조...
조국 사퇴 1인 시위 및 국민서명운...
이용섭 시장, 대인시장 찾아 서민...
광주광역 12개 기관, 주택용 소방...
경북도의회 선산봉황시장 찾아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