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5일su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시-제주 테마파크 탐나라공화국, 관광산업 상생발전 협약
등록날짜 [ 2019년05월20일 19시04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7일 제주 탐나라공화국내에 설치되어 있는 영천은하수길에서 탐나라공화국 상상그룹(대표 강우현)과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다양한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탐나라에 영천시 관광홍보 거점을 마련하고 풍부한 관광 노하우의 상호교류를 통해 상생발전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서는 영천시 관광산업활성화를 위한 자문과 콘텐츠 개발 및 영천시민의 현장견학 시 할인혜택 부여, 탐나라공화국 보세구역 내에 영천 특산물 홍보 편의제공에 협력하고, 영천 관내 불용임목 활용으로 탐나라와 영천의 관광환경조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천시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광객 유치의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관광 홍보물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제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의 영천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는 한편, 영천시가 민․관이 힘을 모아 관광산업의 성공신화를 이루어낸 모범 사례로 손꼽힐 수 있게 만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이날에는 제주도 오름 도당굿과 국제 도자세라믹스 워크숍이 열리는 가운데 부대행사로 영천교 개통식, 영천쉼표 ․ 삼휴정 현판식 및 영천별빛한우 포장 박스 전시회, 영천와인시음회가 동시에 열려 국내인은 물론 외국인에게 까지 영천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편 탐나라공화국 강우현대표와 영천시의 인연은 평소 ‘관광이 미래 먹거리다’라고 외치는 최기문 시장이 관광정책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지난해 8월 탐나라공화국을 방문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에 강우현 대표가 영천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관광 마인드 향상’특강에 강연을 하고 영천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면서 영천 관광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관심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낸 ‘이름나는 명소만들기’프로젝트 등의 결과물에 이어 탐나라공화국 내에 영천은하수길, 영천삼휴정 등 영천홍보관을 설치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영천은하수길에 영천별빛한우 홍보관을 마련해 포장박스와 배너의 QR코드를 통해 영천별빛촌장터 쇼핑몰로 연계되어 영천별빛한우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은“오늘 협약을 계기로 영천시가 관광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기대를 갖게 되었다”면서 “우리 시도 황무지에 제각각의 특성을 살려서 생명의 스토리를 싹틔운 강우현 대표의 경영철학처럼 상상과 꿈이 현실 속에서 실현되어 새로운 관광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본격적인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탐나라공화국은 제주시 한림읍에 소재하고 있는 테마파크로 남이섬 성공신화의 주인공으로 알려져 있는 강우현 대표가 정부지원과 투융자 없이 직원들과 함께 조성했으며 대한민국의 미래 관광지로 꼽히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천시,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2019-05-20 19:05:14)
경주시, 내남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시동 (2019-05-20 19:04:25)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홍준표 “광화문에서 취임식 열겠... flash
시외버스 예매·발권 시스템 장애 ...
박근혜 전 대통령 외부병원 입원 ...
A형간염 유행 주요원인, 오염된 조...
조국 사퇴 1인 시위 및 국민서명운...
이용섭 시장, 대인시장 찾아 서민...
광주광역 12개 기관, 주택용 소방...
경북도의회 선산봉황시장 찾아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