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의회, 제1회 추경 24억52백만원 삭감
등록날짜 [ 2019년05월16일 18시5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16일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건 18건을 의결하며 10일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선 전체의원간담회에서는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으로부터 ‘포항국제불빛축제’ 계획을 보고받았다. 개최시기가 바뀐 이번 축제에서는 예년과 비슷한 행사는 지양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먹거리 장터도 지역 특산품 위주로 구성하도록 주문했으며, 불빛동물원은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화려하고 타 조형물과 차별화되도록 준비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이어 본회의에서는 조민성 의원, 김민정 의원, 방진길 의원이 5분자유발언으로 현안을 다뤘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자치행정위원회의 '포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 경제산업위원회의 '포항시 어촌・어업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의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 건설도시위원회의 '포항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 등 6건 총18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조민성 의원은 포항운하의 현 실태와 문제점을 짚으며 포항운화 활성화를 위해 첫째 방문객 위주의 동선변화, 둘째 주변 환경정비와 야간조명 추가, 셋째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인근 전통시장 연계한 상권 형성을 도모하자고 발언했다.

 

김민정 의원은 호미곶에 위치한 흑구문학관의 중요성과 문화예술적 의의를 강조하며 문학관의 활성화와 가치 정립을 위해 문학관과 흑구문학비를 함께 배치해 접근성이 좋은 도심으로 이전하고 전문 관리자를 채용하고 한흑구를 재평가하여 지역 문화자산으로 활용하자고 제안했다.

 

방진길 의원은 포스코가 침상코크스 공장을 포항제철소 부지 내 신설할 계획이었으나 광양 공장을 활용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한데 포항시민의 실망감을 전하며 지금 포항에 필요한 건 무엇보다 일자리라며 침상코크스 공장 신설계획을 재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며 집행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위원회별 활동내용을 살펴보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희정)는 포항시장이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조1,020억원(당초예산 대비 2,675억원 증가)의 심사를 마쳤다. 제1회 추경예산안 중 세입예산은 원안가결했으며, 세출예산 중 특별회계는 원안가결했고, 일반회계는 행사 예산을 일괄 20% 삭감하는 등 소모성 예산 24억52백만원을 삭감해 예비비로 편성했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백인규)는 의회사무국의 예산을 심사했고 제262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협의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방진길)는 '포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간담회에서는 대구경북해양 컨벤션센터 건립 기본구상 용역, 해양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본구상 용역, 연일읍 다목적체육관 건립 입지 타당성조사 용역결과, 생활야구장 조성에 따른 도시계획시설 결정 용역 추진, 2019 포항만화축제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강필순)는 '포항시 어촌・어업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사했고, 포항사랑 상품권 특별할인 판매계획, 포항국제불빛축제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포항사랑 상품권의 유통에 따른 관리감독을 재차 주문하고 불빛축제의 차질 없는 준비를 당부했다.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나겸)는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을 심사하고 장애등급 폐지에 따른 지자체 장애수당 확대지급에 관한 사항, 포항시 음폐수병합처리시설 정상화 방안, 포항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대책, 포항시 생활폐기물 에너지화시설 운영 및 향후대책, 분뇨수집・운반 수수료 검토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백강훈)는 '포항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현황과 송라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예산낭비가 되지 않도록 전체 계획을 신중히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다음 제262회 제1차 정례회는 6월 10일 개회하며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시, 비리적발시 부서전원 불이익·민간업체는 발주사업 배제 (2019-05-16 18:54:07)
포항시, ‘그린바이오 산업’ 차세대 신성장 산업 육성 (2019-05-16 18:50:0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영상] ‘국민여동생’ 배우 김유... flash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 주민...
자유당 포항북당협, ‘여성·청년...
국제수영연맹 기술위원단, 대회점...
대유그룹, 광주수영대회 입장권 ...
특허기술 창업 기업, 광주수영대...
빛그린산단에 거점형 공공직장어...
광주광역, 문화전당·동명동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