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행안부,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5월09일 18시14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행정안전부는 9일 행정안전부 별관에서 2019년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선도사업’에 참여하는 11개 지방자치단체(성북구, 부산남구, 대전서구, 울주군, 광명시, 의정부시, 횡성군, 아산시, 예산군, 포항시, 영덕군)를 발표하고 경찰청, 해당 지자체, 한국셉테드학회와 함께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화장실 특별교부세(총 20억원)를 지원하여 포항시를 포함한 11개 지방자치단체의 공중화장실 안전개선 사업을 지원해 안전한 화장실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타 지자체로 화장실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참여 지방자치단체의 선정은 지난 3월 지방자치단체 공모를 통하여 신청한 23개 지자체의 사업계획 중 공중화장실 관련 학계 및 시민단체 전문가, 범죄예방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지원단’의 1차 서면 심사와 면접방식의 2차 컨설팅 심사를 통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이날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조성 협약에 참여하는 기관들은 앞으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조성을 위하여 관련 사업의 발굴·추진, 모범사례 조성, 공중화장실과 공중화장실 주변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예방‧대응, 자문 지원 등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사업내용은 지자체별 여건에 따라 범죄예방 디자인 기법을 적용한 공중화장실의 구조, 조명 및 채색 개선, 경찰관서나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비상벨‧CCTV 설치를 통한 비상대응 체계구축 등이 있다,

 

포항시는 지난 3월 26일 공중화장실 등의 디지털성범죄 예방 조례를 제정하여 주민안심 화장실 조성 등에 대한 추진의지를 확고히 하고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사전 협업체계를 유지하여 이번 공모에 선정되었다.

 

행정안전부 김현기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사업이 규모는 작지만, 일부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모범적인 국민안심 공중화장실을 조성하는 선도사업으로, 처음 시작하는 만큼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점진적으로 모든 지자체에 안전한 공중화장실 조성사업을 확대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자유당 대구 여성정치아카데미 15기 개원식 개최 (2019-05-09 20:02:21)
포항 흥해 열대과일 바나나 재배 성공...체험농장 개장 운영 (2019-05-09 18:13:1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클라우드 구축…공공시...
광주광역, 경력단절여성 유망 일...
대구시, 전국 첫 어르신 급행버스 ...
주낙영 경주시장 “2025 APEC 반드시...
“성당자동차학원 구간 미연결도...
포항시,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
포항시, 3년 연속 배터리산업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