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미 달착륙선 탑재체 공동개발 추진키로 합의
등록날짜 [ 2019년05월07일 21시2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5월 7일(화) 오전, 한국천문연구원(원장 이형목)과 미국 국립항공우주국(원장 제임스 브라이든스타인, 이하 ‘NASA’) 간 달착륙선 탑재체 공동개발을 위한 합의문 체결식이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최근 나사(NASA)는 2024년 우주인 달 착륙 등을 준비하기 위해, 내년부터 민간 달착륙선 9기 이상을 차례로 발사하여 달 표면에서의 과학 탐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민간 달착륙선 본체는 미국기업이 제작하고, 탑재체는 나사(NASA) 주도로 미국기업 및 국제협력을 통해 제작될 예정이다.

 

합의문이 체결되면 우선 나사(NASA)민간 달착륙선 사업의 과학탑재체 공동연구 및 활용방안이 논의될 예정으로, 이 탑재체는 주로 달 표면과 그 주변 환경을 심층 조사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합의문으로 인해 구성되는 실무그룹에서는 향후 한국과 나사(NASA) 간의 달 궤도에서의 과학연구 협력 논의까지 진행될 전망이다.

 

실무그룹에서의 구체적인 탑재체 협력 논의는 한국천문연구원이 대표가 되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관련 연구기관도 참여할 계획이다.

 

최원호 과기정통부 거대공공연구정책관은 “이번 나사(NASA) 민간 달착륙선 협력은 우리나라의 우주탐사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서, “정부는 이번 달착륙선 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전개될 국제 공동 우주탐사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우주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며, 우리나라 우주개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서울시, 올해 515억 들여 163개 학교 노후 화장실 개선 (2019-05-08 18:30:51)
고신대병원, 3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2019-05-07 21:21:5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서울역 폭행사건’ 법원 기각.....
광주광역,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
포항시, 코로나19 경제위기 ‘상생...
경주시, 코로나 극복 23개 읍면동 ...
영천시, 신혼부부에게 예식비 100...
영천시, ‘망정우로지 명소화사업...
서울시, 서울시치과의사회 시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