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당진·광양, 시민환경권 확보 위해 총력
등록날짜 [ 2019년04월24일 19시5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항, 당진, 광양은 ‘양적 성장’의 경제 발전으로 발생하고 있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공감하며, 이에 대한 환경개선 정책 개발 및 공유를 위해 광양, 당진에 이어 2324일 포항시청 연오세오실에서 ‘제철산업도시 상생 협의회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3개 도시 상호 간 환경개선 정책 개발 및 공유, 철강산업의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대책, 철강산업의 지속 가능성 제고를 위한 시민이 참여하는 「제철산업도시 상생 협의회」 구성‧운영방안 등이 논의됐다.

 

세 제철산업도시(포항, 당진, 광양)는 올해를 상생협력의 원년으로 정하고 오는 6월 1일 환경부 관계자와 3개 도시 단체장 및 시민단체 대표,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제철산업도시 상생 협의회’를 구성하여 철강산업도시의 환경정책 방향 및 환경오염 대책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환경정책 공동추진 및 효율성 증대와 교류의 정례화를 위해 세 도시의 관련부서에 실무협의회를 설치하여 매년 세 도시가 순환하며 포럼을 개최하고, 연 3회 분야별로 자율적인 협의를 통한 환경정책 공유로 환경오염문제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정영화 포항시 환경식품위생과장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제철산업의 환경문제에 대하여 세 도시가 힘을 합쳐 환경오염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시민들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여 친환경 녹색도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 미래 먹거리 바이오산업 집중육성 (2019-04-24 19:57:31)
포항해병대문화축제와 함께하는 포항사랑 상품권 현장판매 확대 (2019-04-24 19:56:4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영산강Y벨트에 ‘걷고...
광주광역, 지능형(스마트)공장 50...
대구농수축산물도매시장 하빈 이...
경주시, 9월 ‘LCK 서머 결승전’ ...
포항시, 창고형 대형유통시설 코...
영천시, 지방세 체납액 끝까지 징...
경주시, 맞춤형 정착 지원으로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