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7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즈와 미술 접목 축제, ‘제1회 바람의 축제 Jazz Concert & Art Fair’
등록날짜 [ 2019년04월23일 17시4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남해의 유명 관광지 거제도 도장포마을 바람의 언덕에서 "제1회 바람의 축제 Jazz Concert & Art Fair"가 오는 2019년 5월 4일(토) ~ 5월 6일(월)까지 열린다. 바람의 언덕은 70가구가 모여 사는 작은 마을 이지만 연간 100만 명 이상 방문하는 관광지로 마을 특성을 살린 축제를 기획하여 주말 여행객들에게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고자 주민 전체가 협의하여 재즈와 미술이 접목된 축제를 열게 되었다. 자발적인 주민들의 후원금으로 축제를 실시하여 주민 모두 주최자의 심정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다.

 

제1회 바람의 축제에 미술전시를 함께 개최하여 예술로 도시재생사업을 진행 중인 도장포 마을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했으며, 미술품전시 및 아트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관광객들이 미술품을 가까이 만나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미술 작가와 관광객이 작품을 통해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보내고 여행지에서 만나는 미술품에 대한 좋은 추억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거제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중견작가 테어링 아트의 이임춘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여 수준 높은 전시가 될 수 있도록 했고, 축제 포스터에 들어간 작품을 그린 정일모 작가, 해외에서 인기 있는 통영의 윤정희 작가, 드로잉 작품으로 유명한 김효찬 작가 등 총 12명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개성 넘치는 작품들이 여행으로 즐거운 방문객들의 마음을 예술의 힘으로 더욱 행복하게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제1회 바람의 축제 Jazz Concert & Art Fair"에서는 재즈공연이 축제기간 동안 펼쳐지고, 관광 프로그램으로 해상낚시터 체험, 영국황실마차 체험, 도장포 마을 탐방, 바람의 언덕 영상 유튜브 등록 이벤트, 도장포 유람선 체험, 행운주 시음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방문객과 마을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아트페어 총괄기획 서숙양 작가는 "일상에 만나는 예술품으로 부담감 없이 그림을 즐기고 작가와 대화를 나누며 작품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찾아가는 아트페어로 전시환경을 바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미술품을 향유하는 즐거운 행사가 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아트페어 참여작가 : 이임춘, 서숙양, 김용득, 김혜미, 김효찬, 박민규, 송미영, 윤정희, 오정석, 정일모, 정숙향, 홍민호)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도영 작가, 문자예술 "빛솔봄展" 개최 (2019-05-02 17:53:45)
‘문자를 예술로 승화’ 빛솔캘리그라피 6인 작가展 (2019-04-08 18:25:5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버스운전기사, 갑자기 쓰러진 40대... flash
中우주정거장 톈궁 2호, 대기권 재...
3km 떨어진 초소형 드론도 추적하...
저소득층 일자리를 만들고 자립 ...
외국인의 우리나라 상표출원, 지...
다니엘 뷔렌 세계적 작가 광섬유...
광주광역, 교통사고 가짜환자 합...
광주광역, 주택법에 의한 종상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