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의성군, 주민 소통창구 ‘이웃사촌 지원센터’ 개소
등록날짜 [ 2019년04월15일 20시4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상북도와 의성군이 의성군 안계면 일원에 추진 중인 이웃사촌 시범마을(이하 시범마을) 사업에 주민 소통창구가 생긴다. 경북도는 12일(금) 시범마을 사업 민관협력기관인 ‘이웃사촌 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웃사촌 지원센터는 시범마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민의견 수렴, 주민 공동체 활성화, 도시 청년유치 및 홍보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주민 원탁회의, 마을살림꾼 양성교육, 주민역량강화교육, 도시청년단체 팸투어, 주민대표도시청년단체 합동 워크숍 등을 실시한다.

 

의성군은 지난 2월, 전국 공모를 통해 이웃사촌 지원센터장으로 유정규 씨 등 총 4명을 선발했다.

 

유정규 센터장은 지난해까지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장과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농정개혁TF위원을 역임한 마을 만들기 분야의 권위자로 손꼽힌다. 현재 (재)지역재단 이사 및 농림축산식품부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시범마을 사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웃사촌 지원센터 직원 중 1명을 지역민(안계면민)으로 채용해 외부 전문가의 시각과 마을 내부의 관점이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의성군 안계면 안계길 165, 2층에 문을 연 ‘이웃사촌 지원센터’사무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시범마을 사업에 관심있는 지역민이나 청년은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한편, 경북도와 의성군은 시범마을 사업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지역발전투자협약제도 공모사업에 지난 5일 선정되어 향후 3년간(19~21년) 100억원 정도의 국비를 지원받게 됨에 따라 안정적인 사업추진 기반도 확보했다.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청년들에게 일자리, 문화, 출산․육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공간혁신사업으로 청년 일자리 통합지원인프라 마련, 청년․주민 밀착형 문화기반 조성, 여성 출산․돌봄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추진한다.

 

김성학 경북도 미래전략기획단장은 “시범마을 성공을 위해 지역민의 협조가 절실한 시점에 이웃사촌 지원센터가 개소해 의미가 깊다”며 “사업 발굴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이웃사촌 지원센터와 긴밀히 협조하여 민간이 주도하는 이웃사촌 시범마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 관광상품개발 ‘GLOBAL 러브콜’ 쇄도 (2019-04-15 20:42:49)
경북도, 관광자원개발 통해 관광활성화 총력 (2019-04-15 20:42:1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버스운전기사, 갑자기 쓰러진 40대... flash
수백억대 가짜 ‘성 의약품’ 밀...
中 여행객 휴대 축산물에서 돼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
광주광역시-지역 국회의원, 주요...
광주광역, 승강기안전체험관 개관
광주광역, 파라과이에 소방차 등 ...
광주광역, 지자체 첫 ‘광주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