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4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개발도상국에 물관리 노하우 전수
등록날짜 [ 2019년04월14일 21시36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가 개발도상국에 물 관리 노하우와 기술력을 전수한다.

 

광주시는 외교부 산하 한국국제협력단(KOICA) 주관으로 추진하는 2020년 글로벌연수 사업계획에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안전한 물관리’ 제안사업이 반영됐다고 14일 밝혔다.

 

KOICA 글로벌연수사업은 개발도상국의 빈곤 감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제개발 협력사업으로, 정부부처와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해 38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광주시가 제안한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안전한 물관리’ 사업이 이중 하나로 선정되면서, 3년 간 7억57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앞서 광주시는 2011년부터 52개 회원국 156개 도시가 중심이 된 도시환경협약(UEA) 의장도시로서 UEA 정상회의 개최 등 국제연대 협력을 꾸준히 해왔다.

 

이 과정에서 개발도상국 도시들의 열악한 물 환경을 접하게 됐으며, 특히 상·하수도 처리 뿐 아니라 쓰레기처리 시설에서 배출되는 침출수의 처리 등에 대해 고심하고 있는 점을 확인하고 이번 사업 제안을 하게 됐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2020년부터 3년 간 UEA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는 국제기후환경센터와 협업해 개발도상국 관련 분야 담당 공무원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전세계적인 기후변화 현상으로 인해 식수 뿐 아니라 생활용수의 오염과 고갈로 고통을 받고 있는 개발도상국에 광주시의 우수한 물관리 노하우와 기술력이 전파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현 시 기후대기과장은 “UEA 정상회의를 통해 개발도상국 도시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이 개발도상국의 환경개선을 도모하고 광주 도시브랜드 강화에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 제2순환도로, 하이패스 개통 효과 톡톡 (2019-04-14 21:36:26)
포항시의회 제260회 임시회 폐회..9일간 일정 마무리 (2019-04-14 21:35:4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You's TV] 서울시인권위, ‘다산콜 ... flash
특허청, 3개월간 온라인 위조상품 ...
중·러 군용기, 방공식별구역 진입...
어등산관광단지조성사업 ㈜서진...
광주광역, 인구정책종합계획 용역...
국제수영연맹 첫 한국인 심판 안...
광주수영대회, 외국선수단을 위한...
전경원 대구시의원, 학교석면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