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자를 예술로 승화’ 빛솔캘리그라피 6인 작가展
등록날짜 [ 2019년04월08일 18시2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문자를 예술로 승화시키는 캘리그라피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빛솔캘리그라피 6인 작가展"이 오는 2019년 4월 17일(수) ~ 4월 23일(화)까지 서울 인사동 소재의 하나로갤러리에서 열린다. 빛솔캘리그라피는 2015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김도영 작가 중심으로 출범한 예술인들의 모임으로 시대의 사회성과 감수성을 문자와 그림으로 예술화하여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자 했으며, 자체 개발된 캘리그라피는 수강생들에 의해 전수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6명의 캘리그라피 작가들이 개성 넘치는 색으로 그동안 배우고 익혀온 과정을 토대로 창작력을 발휘하여 따뜻한 봄 분위기에 맞는 온화한 이미지의 작품들로 전시를 진행한다. 곽윤태 작가는 매화꽃이 핀 그림에 봄을 노래하는 시를 넣어 추운 겨울 움츠렸던 사람들의 마음을 녹이고, 문지영 작가는 삶과 인생을 밝은 에너지로 즐기며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 가고자하는 의지를 담았다. 송미영 작가는 현실에 만족하고 충실히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이 작품에 담겨져 있으며, 신미현 작가는 한반도를 이미지화 하여 나라사랑 정신을 보여 준다. 오나비나 작가는 일상에서 마주하는 평범한 시간을 인연설과 연계하여 의미를 담았고, 임지은 작가는 타인에 대한 긍정적 시선을 작품으로 만들어 용기를 주고자 했다.

 

각양각색의 6인 캘리그라피 작가는 문자와 그림에 창의력을 입혀 메시지를 극대화하고 의미를 부각하여 감상자들과 작품을 매개체로 소통하고 즐기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전통서예와 다른 문자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고 현재를 사는 우리들의 이야기가 작품으로 만들어져 공감할 수 있다. 만물이 소생하는 생명의 계절을 맞아 "빛솔캘리그라피 6인 작가展"에는 봄 기운이 완연한 이미지로 갤러리를 가득 메울 예정이다.

 

빛솔캘리그라피연구소 김도영 소장은 "예술은 삶에 있어 재충전의 시간과 활력을 불어 넣는 영역으로 직접 활동하고 체험하면 더욱 풍성하고 윤택해지는 인생을 살아 갈 수 있다. 전시 참여 작가들은 예술로 다른 사람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하는 고운 심정으로 작품을 만들어 감상자들에게 휴식의 시간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캘리그라피는 일상에서 예술과 실용적 사용을 넘나들 만큼 알려져 있다. 작가들을 통한 문자의 회화적 표현 범위가 무궁무진 하다는 것을 "빛솔캘리그라피 6인 작가展" 통해 더욱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재즈와 미술 접목 축제, ‘제1회 바람의 축제 Jazz Concert & Art Fair’ (2019-04-23 17:48:31)
허회태 작가, 신비한 생명 파장 ‘심장의 울림전’ 개최 (2019-01-29 18:21:3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영상] 배우 고아라, 광복70주년 홍... flash
광주광역, 국제그린카전시회·로...
이용섭 시장, 외국기업 영산그룹...
PB바이오 수출입 화물, 포항 영일...
경주시, 경제살리기 여건조성 총...
(사)경주사회연구소 ‘경주발전 ...
경북도, 중소기업 미혼근로자 결...
서울시, '4차 산업혁명펀드' 500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