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4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경북 기능경기대회’, 47개 직종 총 446명 선수 참가
등록날짜 [ 2019년04월07일 21시0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상북도는 지난 3일(수)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에서 지역의 최고 우수기능인을 배출하고 도민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인 ‘2019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개회식을 갖고 6일간의 대장정의 서막을 열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임종식 도 교육감, 도내 소재한 특성화고등학교 교장과 참가선수,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경북기능경기대회’는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경북지사)이 주관하는 대회로 우수 기능인재를 발굴․시상해 기능인의 사기진작과 지역 기능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는 1966년부터 매년 개최, 14세 이상 누구나 출전가능

 

이번 대회는 오는 8일까지 6일간 주경기장인 금오공고를 비롯해 포항, 경주, 안동, 구미, 상주, 청송 등 6개 지역 8개 경기장에서 종목별로 분산해 열리며, 자동차정비 등 47개 직종에 446명(고등학생 357, 대학생 10, 일반 79)의 선수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수여되고, 오는 10월 부산시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북대표로 참가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국가기술자격시험 면제 혜택 등이 주어진다.

 

특히, 기능경기대회가 대한민국명장과 경북도 최고장인이 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자리인 만큼, 참가 선수들에게는 기능인으로서 무엇보다 영예롭고 뜻깊은 대회이기도 하다.

 

한편, 대회 기간 중에는 금오공고에서 기능경북의 위상을 이어갈 꿈나무들을 위해 숙련기술의 가치와 중요성을 느끼게 해 줄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초등학생이 참가하는 ‘Young Skill 올림피아드 경연대회’를 비롯해 지역 대학․단체 및 숙련기술인들이 준비한 팝콘 및 솜사탕 시연, 네일아트 및 핸드맛사지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역의 산업성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수한 기능인들의 피땀 어린 노력과 굳은 의지 덕분에 가능했고, 국가 경제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100%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거두기 바라며, 특히 작년에 이어 전국대회에서 반드시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주벚꽃마라톤 1만 3000여 명 참가, 벚꽃과 어울려 장관 (2019-04-07 21:04:27)
경북도,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글로벌 전시행사 참가 (2019-04-07 20:59:0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HOT] 자유당 홍준표 대표 인터뷰, ... flash
특허청, 3개월간 온라인 위조상품 ...
중·러 군용기, 방공식별구역 진입...
어등산관광단지조성사업 ㈜서진...
광주광역, 인구정책종합계획 용역...
국제수영연맹 첫 한국인 심판 안...
광주수영대회, 외국선수단을 위한...
전경원 대구시의원, 학교석면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