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人꽃지기’ 활동 본격화
등록날짜 [ 2019년04월04일 21시0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는 시민 생활 속 인권 내재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인권증진활동을 펼치고 있는 ‘광주人꽃지기’가 5일 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팬지, 비올라 등 봄꽃 1000여 본을 식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주人꽃지기’는 인권활동에 관심을 갖고 인권을 사랑하는 인권활동을 실천하는 인권동아리 형태의 시민모임이다. 지난해 10월 광주시가 공개모집을 통해 조직해 현재 89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람의 마음에 인권을 심는다는 자세로 봄꽃을 식재한 후 벚꽃이 만개한 광주천 고수부지 길을 따라 인권실천을 다짐하는 피켓을 들고 인권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광주人꽃지기가 회원 간 소통을 통해 활동계획 등을 정하고 필요한 재정지원 등을 요청하면 적극 지원해 자발성과 역동성을 갖는 단체로 발전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광주人꽃지기 회원들은 활동계획을 정하고 자치구별 대표가 참여하는 기획단 회의를 개최, 올해 사업을 확정했다.

 

올해 사업으로는 이주민 여성이 광주생활에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멘토링, 광주시 등 공공기관이 주관하는 행사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참여하는 데 지장을 받는 등 인권침해 요인은 없는지 살펴보고 개선을 권고하는 행사장인권모니터링 등이 있다.

 

더불어 광주인권헌장 선포기념행사, 세계인권선언기념일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수시로 실시하는 인권캠페인 활동 외에도 각종 인권정책 제안, 인권침해와 차별행위 제보 등 활동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광주人꽃지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민주인권포털(www.gjhr.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한 뒤 메일(gjhrp@korea.kr)로 보내면 된다.

 

윤목현 시 민주인권평화국장은 “광주人꽃지기가 시민 생활 속에 인권문화를 확산시키는 인권지킴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a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수영대회 시민서포터즈 참여 ‘뜨거운 관심’ (2019-04-04 21:07:46)
광주광역, ‘불법광고물 없는 거리만들기’ 시범 추진 (2019-04-04 21:07:0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국내 첫 양산형 초소형 군집위성 1...
광주광역, 클라우드 구축…공공시...
광주광역, 경력단절여성 유망 일...
대구시, 전국 첫 어르신 급행버스 ...
주낙영 경주시장 “2025 APEC 반드시...
“성당자동차학원 구간 미연결도...
포항시,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