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2월26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글로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 농식품, 북미지역에서 ‘인기몰이’
등록날짜 [ 2014년07월06일 21시1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충북도가 지난 6월 22일부터 28일까지 미국(LA), 캐나다(밴쿠버)에 「충북 농식품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65건에 1,722만 5천 달러의 수출 상담을 실시했으며, 546만 1천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6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번 북미시장개척단 파견은 도내 9개 업체 20개 품목(김치‧홍삼제품‧해물파전‧떡볶이‧삼계탕‧냉면‧생들깨기름 등)의 농식품에 대해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를통한 사전 현지시장성 조사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전문통역원과 함께 사전에 섭외한 현지 바이어와 업체별 개별 방문상담으로 진행됐다.

 

미국 LA의 주요 수출 품목은 김치‧삼계탕‧홍삼제품 등 20품목으로, 특히 사옹원(해물파전‧호떡‧떡볶이), 코메가(생들깨기름), 진미식품(김치), 교동식품(삼계탕, 냉면)의 생산품목들이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LA 현지에서 생산된 김치의 경우, 쉽게 무르고 식감이 떨어지는 반면 진미식품의 김치는 아삭한 맛과 깔끔하면서 짜지 않아 큰 관심을 얻었다.

 

삼계탕은 맛좋고 편리성을 겸비한 건강식품으로, 생들깨 기름은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한 제품으로 인기몰이를 하였으며, 사옹원의 해물파전, 떡볶이는 현지 바이어한테 제품의 품질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메일을 통한 거래계획 상담 요청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캐나다 밴쿠버에서도 교동식품(황태국), 천일인삼영농조합법인(인삼쌈채), 사옹원(해물파전‧떡볶이), 코메가(생들깨 기름), 웰바이오텍(홍삼음료‧변비음료),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영지발효삼)의 제품들이 현지 바이어에게 높은 관심으로 반응이 매우 좋았다.

 

밴쿠버는 홍삼정과, 홍삼절편을 선호했고 특히 인삼쌈채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해물파전과 호떡은 현지 바이어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맛과 편리성을 겸비한 황태국, 된장찌개, 김치찌개는 제품소개 및 가격 이메일 요청 등 큰 관심을 얻었다.

 

충북도는 올해 수출목표 5억5천불 달성을 위하여 앞으로 10월에 하노이, 쿠알라룸푸르에 농식품 시장개척단을 추가로 파견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호주, 미국, 대만 지역에서 충북 농식품 홍보 판촉전 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등 충북 농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행․재정적 지원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통한 농식품 수출에 총력을 경주 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5월까지 충북도의 농식품 수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6.4%증가한 1억7천252만 달러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충북 중소기업 상품, 일본서 ‘대박조짐’ (2014-07-10 13:38:01)
包容的北京——一座城市的成長 (2013-11-29 15:58:0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올해 고령친화도시 조...
광주광역, 인공지능 공공의료 서...
광주광역, 지역 중소유통업체 구...
쓴소리위원회 “市 위원회 수당, ...
광주광역, 민·관 협력거버넌스 ‘...
대구시, 스마트시티로 대대적 전...
대구시, 백신 첫 예방접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