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9월10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새뜰마을 사업 3곳 최종 선정
등록날짜 [ 2019년03월31일 20시5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도시 주거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약칭 ‘새뜰마을사업’)에 3곳이 최종 선정돼 국비 74억원을 확보했다.

 

총사업비의 70%가 국비로 지원되는 새뜰마을사업은 생활여건이 취약한 소외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 생활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지역은 동구 동계마을, 남구 덕남마을, 북구 어운마을 등 3곳이다.

 

이에 따라 이들 3개 마을에는 ▲재해예방, 노후위험시설 등 안전확보사업 ▲하수도설치, 커뮤니티시설 등 생활·위생 인프라사업 ▲육아·보육, 노인돌봄 등 휴먼케어사업 ▲노후 슬레이트 지붕개량, 집수리 등 주택정비사업 ▲주민참여 지원 등 주민 역량강화사업 등 마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업이 2022년까지 유연하게 추진된다.

 

광주시는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토교통부 등을 방문하며, 지역의 취약성을 설명하고 다양한 개선책을 사업계획에 반영했다.

 

더불어 1차 서면평가에 철저히 대비하는 한편 2차 현장평가에 참석해 도심 속 환경취약개선 필요성 및 진정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해 전문평가위원들의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문범수 시 도시재생국장은 “새뜰마을사업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가 밀집된 지역의 생활인프라가 확충되고 노후화된 건축물, 재해위험 등 안전문제 해소 등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국악상설공연, 뜨거운 호응 속 5회 만석 기록 (2019-03-31 20:50:23)
김정재 의원, 포항 북구 특별교부세 13억 확보 (2019-03-31 20:46:5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내년 생활임금 시급 1만2...
대구시, 남부경제권 반도체 핵심...
포항플랜트건설 노·사 임단협 타...
“월 5만원”…경주시, 청년 신혼...
경주시, 재해예방 신규사업 국비 ...
영천시, 내년 교육경비보조금 증...
대학 졸업하고 찾아 간 곳…“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