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방이 염분 독도에 무궁화 심는다(?)
등록날짜 [ 2014년07월06일 14시31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사방이 바다로 바람이 불면 염분이 날려 웬만한 식물이 살기 힘든 독도에 무궁화를 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연구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이런 연구는 시민단체가 주축이 돼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5일 (사)행복지키미 자원봉사단에 따르면, ‘독도 무궁화심기 사랑회’를 중심으로 서울, 대구, 구미, 포항, 안동, 광주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를 하고 있다.

 

독도에 무궁화를 심기 위해, 바람이 많이 불고 염분이 많아서 무궁화가 살기 힘든 독도의 환경에서도 잘 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하고 있다.

 

(사)자원봉사단 만남 구미지부 행복지키미자원봉사단 대표 이명순은 “평화의 섬, 아름다운 독도를 나라꽃이며 평화의 꽃인 무궁화를 독도에 심어야 한다”며 “평화적으로 독도를 지키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마음을 모두 모아 꼭 독도에 무궁화를 심어 대·내외적으로 우리 땅임을 확실히 해야한다”고 강조해, 앞으로 독도에 무궁화가 심겨질지 기대가 되고 있다.

 

한편 구미행복지키미는, 이날 구미역광장에서 ‘독도야 기다려라, 무궁화가 간다’ 독도사랑 한마음 캠페인을 열었다.

 

봉사단은 구미를 비롯해 다른 지역과 연계해 시민과 학생,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독도에 무궁화심기 서명과 독도사진 전시, 무궁화차 시음 등 다양하게 서명운동을 가졌다. 매 주말마다 꾸준히 구미역에서도 독도서명운동을 열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몽골 의료관광 현지 설명회 참가 (2016-10-06 04:45:00)
전남도 “섬 식수난 해결위해 친환경 지하수댐 추진한다” (2014-07-05 20:42:5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伊 토리노, 경제‧문화...
광주경자청, ‘월드 IT쇼 2024’ 참...
[성명]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비리 ...
대구시 제1회 추경, 미래 50년 도약...
포항시, ‘한동대’ 글로컬 대학 ...
[기고] 공동주택 화재, 우리 모두...
경주·울산·포항, '해오름동맹'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