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최영식 병원장, ‘대통령 표창’ 수상
등록날짜 [ 2019년03월21일 21시0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복음병원 최영식 병원장(부산경남내과학회 이사장, 내분비내과 교수)은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 표창수여는 국가에서 지정한 ‘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21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수상했다.

 

최영식 병원장은 암 예방교육, 홍보, 국내외 무료진료, 학술활동 등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개인표창을 수상했다.

 

90년대 갑상선암 진단 시 대부분 손으로 만져지는 결절만 세침검사를 했던 시절 손으로 만져지지 않는 결절에 대해 초음파 검사를 통한 세침검사를 다룬 논문을 1996년 대한내분비학회지에 발표함으로 해당논문이 ‘갑상선 결절에 대한 초음파 유도하 세침흠인세포 검사의 유용성’에 대한 국내 첫 논문으로 채택된 바 있다.

 

최영식 병원장은 갑상선결절 외에도 다른 갑상선질환도 초음파를 이용하여 진단하는 기법과 초음파 화면상으로 상당수의 갑상선 결절을 진단하는 시대가 열렸지만 여전히 암의 진단 단계에서 세침흡인 검사가 확진의 확률을 높이고 있다.

 

최 병원장의 업적은 국내외에서 갑상선 암이 예후가 가장 좋은 착한 암이라는 평가를 만든 큰 원동력이 되었다. 초음파를 통해 다른 부위의 암에 비해 비교적 쉽게 진단할 수 있기 때문에 발견도 빠르고 예후도 좋은 편이었기 때문이다. 최 병원장의 이러한 암의 조기진단과 예방, 국내외 의료봉사 및 관련 논문활동등을 인정받아 2014년 부산시의사회에서는 지역의 가장 권위 있는 의학대상 학술상을 받기도 했다.

 

현재 최영식 병원장은 대한임상초음파학회 부회장, 부울경내분비대사학회장, 부산경남내과학회 이사장, 대한내과학회, 대한내분비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공직자의 소극행정, 국민신문고에 신고하세요” (2019-03-21 21:08:49)
‘포항지진특별법’ 제정, 국가 피해 배상 및 보상 근거 마련 (2019-03-21 21:01:0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