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中여행객 휴대 축산물서 돼지열병 유전자 추가 확인
등록날짜 [ 2019년03월15일 20시4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중국 산동성(연태)에서 평택항으로 입국한 여행객이 휴대한 돈육가공품(소시지)에서 ASF 바이러스의 유전자가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ASF 바이러스의 유전자가 검출된 돈육가공품(소시지)은 중국 연태항을 출발하여 지난 3.4일 평택항으로 입국한 중국 국적의 여행객이 들여온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이번에 확인된 ASF 바이러스의 유전자 염기서열분석 결과 최근 중국에서 보고한 ASF 바이러스 유전형(genotyping)과 같은 Ⅱ형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 ‘18년 검출된 돈육가공품 4건(순대2, 만두1, 소시지1) : ASF 바이러스 유전형 Ⅱ형

** 해외 휴대축산물 유전자 검출 사례 : 일본 15, 대만 29, 태국 9, 호주 46건

 

지난해 중국 여행객들이 휴대한 축산물에서 ASF 바이러스의 유전자가 확인된 이후 중국 등 ASF 발생국 여행객 등이 반입하는 휴대 축산물에 대한 모니터링 검사를 확대해 왔다.

 

농식품부는 지난 2.20일 중국 주변국인 베트남․몽골 등에서 ASF 발생됨에 따라 국경검역을 강화하여 시행하고 있다.

 

특히, 여행객의 불법 휴대축산물 반입을 차단하기 위하여 홍보와 검색을 철저히 하고 있다.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항공기에 기내방송을 통해 축산물 휴대 반입 금지 및 입국 시 자진신고를 독려하고, 해외에서 귀국 시 돈육가공품 등 축산물을 절대 반입하지 않도록 일반 여행객에게 주의를 촉구하고 있다.

* 반입불가 물품 또는 검사대상 물품을 신고하지 않거나 허위로 신고할 경우에는 최고 500만원의 과태료 부과

 

농식품부는 양돈농가와 양돈산업 관계자 등은 ASF 발생지역 여행을 자제, 귀국 시 축산물 반입 않도록 하고, 남은 음식물 급여 자제 및 부득이 급여하는 경우 열처리(80℃ 30분 이상)하는 등 ASF 예방 비상 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본량지구 배수개선사업 본격 추진 (2019-03-18 15:05:07)
폐자동차 냉매 관리 강화…하위법령안 입법예고 (2019-03-15 20:40:0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취재파일] ‘특허’ 받은 포항시 ... flash
고신대병원, 폭언・폭력・성희롱 ...
음주운전 공무원, ‘소주 한잔’ ...
모든 건축물 실내흡연 단계적 금...
“세계수영대회 성공, 택시운전원...
광주광역 “민생·경제현장 애로...
광주광역, 국토교통부 주관 소규...
광주광역, 용산 도시개발사업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