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식목철 맞아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3월14일 18시5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항시에서는 시승격 70년을 기념하여 봄철 나무심는 분위기 확산과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따른 시민의식 고취를 위하여 다양한 “식목기념 행사”가 개최된다.

 

오는 3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철길숲 오크정원에서 포항시 승격 70년을 기념한 “제12회 생명의 나무 나누어주기 운동” 행사가 개최되며, 장미, 홍콩야자, 싱고리움 등 실내식물(나무) 화분 10여 종을 1인당 2개씩 나누어 준다.

 

이 행사는 경북생명의숲이 주최·주관하고 포항시와 포스코 등에서 후원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는 영일대광장에서 시행되었으나 올해는 철길숲으로 장소를 바꾸어 열린다.

 

또한, 포항시에서는 철길숲 행사장 내 홍보부스를 따로 마련하여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부터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는 실내공기정화 식물을 기르는 작은 실천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첫걸음이 될 것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는 중앙동 9호 광장에서 동빈나루까지의 구간 내에서 포항시가 주최하고 장미사랑회와 포항향토청년회가 주관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화장미 식재 행사”도 개최된다.

 

포항시 하영길 환경녹지국장은 “시민, 자생단체, 기업체, 유관기관 등이 함께 시화장미를 식재함으로써 시화장미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고, 시민주도형 장미심기 운동으로 발전시켜 천만송이 장미향이 가득한 장미도시 포항으로 만들고자 행사를 계획하였다.”며, “아울러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이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나무심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문화재단-굿네이버스, 희망극장 공동추진 협약 (2019-03-14 18:58:22)
지하 35m 녹사평역 '정원이 있는 미술관' 탈바꿈 (2019-03-14 18:33:4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홍준표 경주 지원 유세, 김정재 “... flash
고신대병원, 폭언・폭력・성희롱 ...
음주운전 공무원, ‘소주 한잔’ ...
모든 건축물 실내흡연 단계적 금...
“세계수영대회 성공, 택시운전원...
광주광역 “민생·경제현장 애로...
광주광역, 국토교통부 주관 소규...
광주광역, 용산 도시개발사업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