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 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약속
등록날짜 [ 2019년02월21일 20시01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가 오는 7월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동혁신도시 공공기관협의회는 21일 오전 나주 한전KDN에서 제4대 공동협의회장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박성철 한전KDN 사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범년 한전KPS 사장 등 공공기관장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협의회 운영 성과 및 현안 사항을 보고받고, 이용섭 공동협의회장 주재로 2019년 공동과제 선정(3건), 공공기관장협의회 규약 개정(안) 의결, 제5대 공동협의회장 선임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혁신도시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협의회는 2019년 공동과제로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지역인재 채용 확대 추진 ▲혁신도시 사회공헌활동 협력 추진 등 3건을 선정했다.

 

이와 관련, 이용섭 광주시장은 지역에서 열리는 메가스포츠 대회인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광주·전남 시·도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열악한 지역현실과 공동 혁신도시인 점을 감안해 이전 공공기관의 2022년 지역인재 채용의무 비율인 30%를 올해 안에 조기 달성을 위해 공동협력 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전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을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혁신도시를 거점으로 인근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공동으로 실현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협력 추진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공동발전기금 조성 문제와 관련, 이용섭 시장은 “공동혁신도시 협약을 체결할 당시 유일하게 합의한 사항이 이전기관의 지방세를 공동발전기금으로 조성해 다른 지자체에도 효과가 가도록 하자는 것이었다”며 “2013년 이전이 시작된 후 7년째를 맞은 지금까지도 조성하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특히 “혁신도시 조성에 따른 비용을 이유로 나주시가 2023년 이후에나 공동발전기금을 조성하겠다는 것은 광주와 전남이 공동혁신도시를 합의한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나주시가 전향적 사고를 가지고 멀리, 크게 보아 하루빨리 공동발전기금 조성에 나서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용섭 공동협의회장은 “올해를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혁신도시 시즌2가 본격 추진되는 혁신도시 신성장의 원년으로 삼고 혁신도시 조성 당시 상생협력의 가치를 되살려 혁신도시가 지역의 미래혁신을 선도하는 기반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이날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은 남도인문학 강좌 운영 협조를,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혁신도시 내 노후시설 개선을 각각 제안했다.

 

협의회에는 혁신도시 배후도시인 광주 남구의 김병내 청장이 처음 참석했으며, 지역사회 연계 사업 발굴 등을 위해 광산구청장을 새 위원으로 추가하는 내용으로 규약을 개정하기로 했다

 

한편 제5대 공동협의회장으로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선임됐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불법폐기물 40% 이상 연내 처리 추진 (2019-02-21 20:02:04)
이용섭 시장 “서구노인종합복지관 시비 지원 약속” (2019-02-21 20:00:5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