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주시, 농림축산식품부 170억 원 규모 공모사업 신청
등록날짜 [ 2019년02월11일 18시2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주시는 11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국비 170억 원 규모의 3개 사업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경제, 문화,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주민주도형 지역개발사업으로 도심에 집중되고 있는 개발사업과는 다르게 소외되고 있는 읍․면 지역을 대상으로 침체하고 낙후된 농촌 지역을 활성화하고 도·농간 격차 해소를 위한 대표적인 전략 사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공모한 사업은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건천읍 대곡1리 마을 만들기 사업 ▲양북면 권이리 마을 만들기 3개 사업 으로 경상북도와 농림축산식품부 평가를 통해 10월 중 최종 선정된다.

 

사업 신청 전 사업별 지역추진위원회 구성, 현장 포럼 개최, 우수 사업지역 현장 견학, 주민 의견 수렴, 지역 조사, 연계기관 협조 및 전문가(PM단)초청 자문과 컨설팅을 거치는 등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주요 사업은 ▲북경주 문화 복지 공간 조성 ▲안강 전통시장 활성화 ▲황금들녘 안강 상생길 조성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배후마을 역량강화 사업 등으로 안강 중심지는 물론 배후마을까지 연계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하여 제2의 안강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정환 도시재생사업본부장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 농촌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지속해서 농촌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현재 시행 중인 외동읍 중심지 활성화 사업과 이번 신규 농산어촌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 하겠다”며 사업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범안로와 앞산터널로, 무료화 촉구 (2019-02-11 18:28:43)
경주시, 의료급여 사례관리 대상자 확대 (2019-02-11 18:28:05)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업무자동화로 ‘디지털...
대구시 “K-패스카드로 시내버스·...
“교사가 CCTV 관리 담당하는 비율 ...
포항시, 전국 첫 푸드테크 연구지...
경주시, 농식품부와 전국 최대 규...
영천시, 농식품부와 2024년 농촌협...
광주광역 시범사업 ‘최중증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