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스마트에너지 실증산단 조성사업 ‘착착’
등록날짜 [ 2018년12월10일 19시5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공모 과제에 2건 선정되며 ‘스마트에너지 실증산단 조성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소규모 분산자원 중개시장 서비스 상용화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 ▲전력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개발․검증사업으로,

 

‘소규모 분산자원 중개시장 서비스 상용화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전력거래소가 개설 예정인 ‘소규모 전력 중개시장’의 지역 전력중개사업을 선점하기 위해 시는 참여의향서를 제출했다.

 

총사업비는 76억이며, 올해부터 3년간 국비 59억원, 시비 6억원, 민자 11억원이 소요되며, 시비는 광주지역 소규모 사업자들의 중개거래 인프라를 마련하고 인력양성, 산업육성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력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개발․검증사업’도 3년간 103억3000만원(국비 85억원, 민자 18억3000만원)을 투입해 ‘소규모 분산자원 중개시장 서비스 상용화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과 연계 활용하고 ‘스마트에너지실증산단 조성사업’과 연동해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그동안 민선7기 공약과제인 ‘스마트에너지 실증산단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력거래소를 비롯한 한전, 한전KPS, 한전KDN과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20개 기관 30명으로 구성했다.

 

‘스마트에너지 시티조성사업’은 3단계로 진행키로 하고, 1단계에서는 ‘스마트에너지시티 기술개발도시 조성'하기 위한 공모사업에 선제 대응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도시의 이미지로 가치를 높이기로 했다.

※ (2단계) 미래신기술 실증 상용화한 스마트에너지 시티조성 기반 마련

(3단계) 스마트에너지 시티 본격 조성

 

광주시는 스마트에너지 실증산단 조성사업에 있어 이들 사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 10월 두 사업에 참여키로 하고 공모사업을 준비한 결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일우 에너지IT 기술연구실장과 이병탁 에너지시스템연구실장이 기획한 기술개발 과제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재원 시 에너지산업과장은 “공약사업인 ‘스마트에너지 실증산단 조성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업을 광주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성과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의 에너지신산업 특화단지 지정 신청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30곳 적발 (2018-12-10 19:56:03)
광주광역, 완성차 공장 유치 범시민 서명부 전달 받아 (2018-12-10 19:54:5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