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중부소방서, 합동 화재대응 재난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8년11월16일 20시5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16일 오후 2시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기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부산중부소방서와 ‘2018년 지역사회 재난대비 훈련’의 일환으로 합동 화재대응 재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5동 6층 병동 휴게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한 뒤 직원과 환자, 보호자가 화재발견과 화재전파, 초기소화, 대피유도, 대피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해 화재를 진압하는 실전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훈련에서는 화재 발생사실 전파, 초기소화, 대피유도에 주안점을 두고 화재발생시 신속하게 화재를 전파에 환자와 보호자가 대피할 시간을 충분히 두고 자위소방대를 구성해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대피를 지원하는 등 환자중심의 대피훈련이 실시됐다.

 

병동의 대피요령은 대피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가장 먼저 거동이 가능한 일반환자, 경환자, 중환자순으로 진행했다. 일반환자는 직원의 안내에 따라 계단을 이용하여 옥상으로 대피하고, 경환자와 중환자는 직원과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들것과 침대시트, 휠체어 등을 이용해 피난층인 1층으로 대피했다.

 

중환자는 경사강하식 슬라이딩 구조장비와 소방차 굴절 사다리차를 이용해 대피가 이뤄졌으며, 미처 대피하지 못한 사람은 자위소방대의 대피유도를 통해 안전하게 대피했다.

 

또한 대피 중 호흡 및 심장마비 증상을 보이는 환자 2명에 대해서는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등 환자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한 실전훈련으로 진행됐다.

 

최영식 병원장은 “이번 가상훈련은 직원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재난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재는 물론 각종 재난상황에 대한 대응 훈련을 강화해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재무상태 부실한 상조업체 특별점검…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2018-11-18 21:47:39)
“공공기관 채용비리 적발시 무관용 원칙” (2018-11-16 20:52:3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