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4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수영대회조직위, 경기분야 대회준비 박차
등록날짜 [ 2018년10월11일 19시5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하 ‘조직위’)는 11일 오전 경기별 자문과 실무 역할을 맡아줄 경기정책자문관과 종목담당관들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경기분야 대회준비를 시작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종목담당관 등은 대한수영연맹에서 경기분야 국제전문가로 추천받아 위촉된 이들로, 주요업무는 경기운영 자문, 대회 실전체제 전환준비, 종목별 경기운영계획 수립, 국제심판과 경기운영요원 확보 등 경기운영의 최일선에서 중요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전문가는 ▲경영 분야와 대회전반적인 정책을 자문하게 될 경기정책담당관에 임효택 전(前) 광주수영연맹 전무이사가 위촉됐고, 각 종목별 담당관으로는 ▲김은희 강원도청 다이빙 코치(다이빙 분야) ▲이민수 인천수영연맹 이사(수구 분야) ▲이수옥 태평양아시아협회 집행위원장(아티스틱수영 분야) ▲김효준 대한수영연맹 이사(오픈워터수영 분야) ▲이종희 대한수영연맹 시설위원(하이다이빙 분야)으로 총 6명이다.

 

이들은 대부분 국제심판자격을 소지하였으며, 조직위가 수립한 경기운영계획(CPM)과 현장운영계획(VOP)을 수정·보완하고 종목별 경기장 개․보수 등에 자문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국제대회 경험을 살려 현장 실전체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노하우를 조직위에 전수하게 된다.

 

또한, 국제수영연맹(FINA)과 협력·지원업무, 경기관련 업무에 대한 경기단체 의견 반영, 대회 종료 후 경기운영결과 보고서 자문도 담당하게 된다.

 

위촉식에 앞서 조영택 총장은 “종목담당관은 수영 종목별로 국내 최고의 전문가인 만큼 그동안 쌓은 국제대회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완벽한 경기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대회 성공개최라는 공동목표를 위해 국제수영연맹과 상호협력하고 잘 소통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오후에는 시급한 종목별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자문회의를 진행했으며, 조직위가 기 작성한 마스터플랜 및 경기시설 등 기본적 계획을 확정하여 본격적인 실전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해외직구 체온계 싸다고 함부로 사지마세요” (2018-10-11 21:27:30)
광주광역, 美 퀄컴연구소와 손잡고 스마트시티 시동 (2018-10-11 19:52:55)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2013국감영상] 국감에서도 서울등... flash
김정재 의원, 국감서 지역현안 송...
통행방법 헷갈리는 로터리 없애고...
비리 의심 어린이집 점검, 관할지 ...
수소버스, 울산서 국내 첫 정규노...
고신대병원, 심양 제6인민병원과 ...
광주광역, 내년부터 영구임대주택...
광주광역, 공직자 부패행위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