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열려
등록날짜 [ 2018년10월11일 17시4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한국생활개선경주시연합회(회장 한잠조)에서는 11일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농업과 농촌 활성화와 회원들의 결속력 강화를 위해 ‘제14회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풍요로운 복지농촌, 희망가득 미래농업, 60주년 생활개선회!'를 주제로,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생활개선회 회원 1,0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식전행사로 생활개선회 활동 영상물 상영에 이어 양남면생활개선회가 퓨전난타 공연을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생활개선회 활성화에 공이 많은 우수회원을 표창하고, 관계기관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농촌 활력화에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후 지회별 장기자랑, 화합 한마당을 통해 회원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평소 농사일에 지친 회원들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원들은 십시일반 모은 사랑의 기금을 전달하며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으며, 우리음식연구회에서는 ‘쌀과 24절기 요리’를 주제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쌀을 이용한 요리 37점을 선보였다.

 

부대행사로는 생산 위주의 농업에서 가공 활성화 유도를 위해 세심마을을 비롯한 6차 산업장 11개소에서 생산된 가공 상품을 전시하고,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행사의 내실을 다졌다.

 

한잠조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이 농촌여성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고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생활개선회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애쓰는 농촌여성리더들의 활동에 감사드리며, 농업과 농촌의 체질을 개선하고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젊은이가 돌아오는 풍요로운 농촌 건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주소방서, 대형 공장 소방안전대책 추진 (2018-10-11 17:42:37)
시월 마지막 봉황대뮤직스퀘어..깊어가는 가을추억 선사 (2018-10-11 17:41:3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경기 모일간지 주재 기자, 협박 일... flash
김정재 의원, 포항 북구 숙원사업 ...
알뜰폰 1000여개 요금제, 이제 한번...
‘연료전지 스택 공장 증축 기공...
내년부터 도서민의 여객선 차량운...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 논...
옛 인화학교 부지, 전국 최초 복합...
광주 대인예술시장, ‘한국관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