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8일su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섭 시장, 우즈베키스탄 고용노동부 장관 접견
등록날짜 [ 2018년09월12일 21시2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2일 오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쉐조드 쿠드비예프 우즈베키스탄 고용노동부 장관 일행을 접견하고 한국 최초로 문을 여는 우즈베키스탄 근로자 지원센터인 광주사무소 운영방안과 노동환경 개선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접견은 우즈베키스탄 광주사무소 개소에 참석하기 위해 쉐조드 쿠드비예프 고용노동부 장관이 한국을 찾으면서 마련됐다. 접견에는 쉐조드 쿠드비예프 우즈베키스탄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노디존 쥬라예프 법무부 차관, 우르벡 나자로브 우즈베키스탄 이주인력 부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우즈베키스탄과 광주는 양국 발전에 있어 도움을 주고 받아왔으며, 광주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노동자 권익 향상 및 고충 해소, 지역 인력구조 문제 해결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시에서도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광주사무소가 우즈베키스탄 근로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으면 한다”며 “한국에서 처음으로 운영되는 만큼 광주사무소가 성공적으로 운영돼 더 많은 우즈베키스탄인이 한국을 찾고 사무소도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쉐조드 쿠드비예프 우즈베키스탄 고용노동부 장관은 “광주는 우즈베키스탄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 중 한 곳이자 오랜 기간 돈독한 우호관계를 유지해와 한국 첫 사무소를 개소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광주사무소는 한국 컨트롤타워로서 전국에 흩어져 있는 우즈베키스탄 근로자를 법적으로 보호하고, 이들이 한국 법을 제대로 지키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광주사무소가 양국 협력관계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쉐조드 쿠드비예프 우즈베키스탄 고용노동부 장관 일행은 이날 오후 광주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하고 13일 서울에서 추가 일정을 소화한 후 14일 본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갑질의혹’ 시립도서관 간부 대기발령 조치 (2018-09-12 21:29:44)
광주광역, 돌봄 가정지원 위한 가정용품 전달받아 (2018-09-12 21:28:0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2013국감영상] 국감에서도 서울등... flash
고신대병원-중부소방서, 합동 화...
“공공기관 채용비리 적발시 무관...
인플루엔자 주의보 발령, 작년 대...
광주광역, 부동산개발업 실태조사...
광주광역 “인플루엔자 감염 주의...
광주광역, 지역화폐 사업 우선협...
경주‧울산, 지방상수도 공동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