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초등생들 “시장 할아버지에게 답장 받았어요”
등록날짜 [ 2018년07월17일 20시0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 고실초등학교 5학년 4반 담임 박준 교사와 학생들이 이용섭 시장으로부터 편지를 받았다.

 

박준 교사와 학생 9명은 자체 실시한 모의선거 결과에 따른 이용섭 시장의 당선증과 축하인사 및 시장에게 바라는 광주의 내용이 담긴 10장의 손 편지를 지난 9일 광주광역시청 비서실에 우편으로 발송했다.

 

편지에서 박준 선생님은 “지방선거 하루 전인 지난 6월12일, 가정에 송부된 선거공보를 복도에 게시하고 후보자의 공약을 살펴본 후 실제 선거 절차에 준해 모의투표를 실시했고 선거 하루 후인 6월14일 개표 결과 실제 선거와 비슷한 결과가 나와 학생들이 신기해 하고 고무됐다”고 전했다.

 

김서진 학생 등 9명은 편지를 통해 문화시설 증대, 아파트 환경 개선, 시민과의 소통, 공약 이행 철저 등 광주시민으로서 당당하게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학생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편지 한 장 한 장을 꼼꼼히 읽어보고 감사의 답장을 보냈다. 이 시장은 편지에서 “취임 이후 바쁘게 지내던 중 학생 여러분의 당선증과 편지가 큰 힘이 됐다”며 “관심과 애정으로 주신 귀한 의견을 겸허히 새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준 담임교사는 “시장님께 답장을 받을 줄은 몰랐다”며 “이렇게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는 시장님이 이끌어 갈 광주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편지를 통해 건의된 내용은 민선7기 온라인 시민소통플랫폼 ‘광주행복1번가’에 추가로 접수시켜 관련부서 지정 후 조치될 예정이다. ※ ‘광주행복1번가’ : 이용섭 시장 후보시절부터 운영한 시민의 불편사항 및 정책제안을 접수 받아 취임 100일 내 해법을 모색해 제시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500여 명 초청 야구관람 (2018-07-17 20:09:30)
광주광역, 지역 상징적 야생생물 깃대종 지정 (2018-07-17 20:08:45)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伊 토리노, 경제‧문화...
광주경자청, ‘월드 IT쇼 2024’ 참...
[성명]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비리 ...
대구시 제1회 추경, 미래 50년 도약...
포항시, ‘한동대’ 글로컬 대학 ...
[기고] 공동주택 화재, 우리 모두...
경주·울산·포항, '해오름동맹'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