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불순물 함유 우려 고혈압제 치료제’ 조치방안 마련
등록날짜 [ 2018년07월10일 20시5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는 불순물 함유가 우려되는 고혈압 치료제인 발사르탄 원료 의약품 판매중지와 관련, 시민들의 불편 감소를 위해 재처방 등 조치방안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의약품을 복용 중인 환자는 안내 절차에 따라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방문해 상담 또는 재처방을 받을 수 있다.

 

(병․의원 방문시) 의사와 상담 후 문제가 없는 다른 고혈압 치료제로 재처방, 재조제를 받을 수 있다.

 

(약국 방문시) 의료기관을 방문할 수 없어 약국을 방문하는 경우에도 의약품교환(대체조제)이 가능하다.

 

처방일수는 기존 처방 중 남아있는 잔여 기간에 대해서만 가능하다.

 

다른 의약품(예. 당뇨약 등)과 함께 처방ㆍ조제된 경우에는 이번에 문제가 된 고혈압 치료제에 한해서만 재처방, 재조제를 받을 수 있다.

 

(비용 청구, 정산 등) 기존 처방을 받은 병ㆍ의원 또는 약국에서 의약품의 재처방ㆍ조제, 교환시 1회에 한하여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본인부담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이미 본인부담금을 지불하고 재처방받은 경우, 추후 환불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병․의원 등 의료기관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기관업무포털(http://biz.hira.or.kr)’에서 해당 의약품을 처방・조제받은 환자 명단을 확인한 후, 환자에게 개별 연락해 현재 복용 중인 의약품이 판매중지대상임을 알리고, 우선적으로 진료받은 의료기관을 방문해 처방을 변경하거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조제 받은 약국을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 관련 문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DUR관리실(033-739-1122,1124~25) 또는 관할 자치구 보건소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국 화하이에서 제조한 원료의약품 ‘발사르탄(Valsartan)’에서 불순물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이 검출됨에 따라 이를 원료로 사용하는 국내 54개사 115개의 의약품을 판매 중지 및 회수 조치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도심 피서지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 14일 개장 (2018-07-10 20:57:25)
세계 원자력 전문가, 경북에 모여..국제 원자력 안전 및 해체 포럼 (2018-07-10 20:51:5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클라우드 구축…공공시...
광주광역, 경력단절여성 유망 일...
대구시, 전국 첫 어르신 급행버스 ...
주낙영 경주시장 “2025 APEC 반드시...
“성당자동차학원 구간 미연결도...
포항시,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
포항시, 3년 연속 배터리산업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