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0월19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운전면허시험장, ‘임산부 ALL-Care서비스’ 실시
등록날짜 [ 2017년10월12일 20시1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항운전면허시험장(장장 이재춘)은 14일부터 임산부를 위한 ‘임산부 운전면허 ALL-Care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임신 초기에는 신체적·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음에도 외관상으로 잘 드러나지 않으며, 주변사람들의 인식도 부족해 충분한 배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포항운전면허시험장은 ALL-Care 서비스를 통해 면허행정 전 부분에 걸쳐 신속하고 안전하게 임산부를 돌볼 방침이다.

 

먼저 차량을 이용해 시험장을 출입한 임산부는 주차장소를 찾는데 고민할 필요 없이 본관건물 바로 앞 여성전용 주차면에 손쉽고 빠르게 주차할 수 있다.

 

임산부의 경우 면허 민원업무(적성검사·갱신, 재발급 등)를 보기 위해 번호표를 뽑고 기다릴 필요 없이‘전용 창구’(임산부, 고령자, 장애인, 영유아 동반자 등 사회약자를 위한 전용창구)를 바로 이용하면 된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시험(PC학과·장내기능·도로주행 시험)을 보러 온 임산부도 특별한 배려를 받을 수 있다. 먼저 PC학과시험장에는 몸이 다소 불편한 임산부를 위해 동선이 편한 곳에 위치한 ‘임산부 배려 좌석’에서 시험을 보는 것이 가능하다.

 

또 장내기능 및 도로주행 시험시 본인 희망시 여성 시험관이 시험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배려 하고 있다.

 

이번 「임산부 ALL-Care 서비스」 실시로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신속·편리하게 면허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에도 포항운전면허시험장은 임산부 뿐만 아니라 고령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시, 주정차 합동단속반 구성해 동시다발 단속 (2017-10-12 20:31:44)
포항시, 지역아동 위한 해양레포츠 무료체험 교실 운영 (2017-10-12 20:14:2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경주 중심상가 화재, 점포 4곳 전... flash
신라왕궁 복원 시민염원 담은 신...
경주경찰, 제72주년 경찰의 날 행...
“호찌민-경주엑스포 'VR 버스'가 ...
2017 신라 왕들의 축제, 20일 경주서...
경주시, 제7회 산림문화축제 종합 ...
여의도 지하 비밀벙커‧경희궁 방...
서울 53개 전통시장 특화‧할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