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사랑 상품권, 추석에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노릇 톡톡
등록날짜 [ 2017년10월12일 20시14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항시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포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1월부터 유통하고 있는 ‘포항사랑 상품권’이 지난 추석 연휴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추석을 앞두고 실시한 포항사랑 상품권 특별할인행사로 판매개시 7일 만에 예정된 150억 원이 모두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 종료 후에도 55억 원이 판매됐다.

 

특히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을 구축하기 위해서 기업체에 구매협조 요청을 일절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9월 한 달 동안 205억 원의 판매고를 올려 시민들의 ‘포항사랑 상품권’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달 환전액도 113억 원으로 월평균 환전액인 60억 원의 약 2배 이상으로 집계되어 추석명절준비에 포항사랑 상품권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추석 이후 10월 환전도 평소에 비해 높은 편으로 추석 연휴기간에도 지역에서의 소비촉진과 지역자금 외부유출방지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포항사랑 상품권 가맹점을 대상으로 확인한 결과 이번 추석에는 포항사랑 상품권의 영향으로 지역상가의 매출이 예년에 비하여 상승하였고, 포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과반 이상으로 지역 상인들의 만족도도 나왔다.

 

포항시 관계자는 “서민경제를 회복시키고, 소비촉진 분위기 확산을 통한 지역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포항사랑 상품권」 에 대하여 제도개선, 문제점 해결, 다양한 시책개발을 통하여 지역경제에 더욱 더 많은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 ”말했다.

 

한편, 포항사랑상품권은 올해 판매목표액 1,000억원 가운데 12일 현재 840억 원이 판매됐으며 695억 원이 환전됐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시, 지역 벤처‧스타트업 전용펀드 조성 추진 (2017-10-13 17:40:50)
대구, 국내 최초 1톤급 전기화물차 양산 준비 박차 (2017-10-10 17:18:5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국내 첫 양산형 초소형 군집위성 1...
광주광역, 클라우드 구축…공공시...
광주광역, 경력단절여성 유망 일...
대구시, 전국 첫 어르신 급행버스 ...
주낙영 경주시장 “2025 APEC 반드시...
“성당자동차학원 구간 미연결도...
포항시,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