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5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피플 > 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손명희 주무관, 지역에서 첫 행정 달인 선정
등록날짜 [ 2016년11월14일 08시4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 참여혁신단 소속 손명희(지방행정6급) 주무관이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제6회 지방행정의 달인’에 선정됐다.

 

광주시에서 행정직 공무원으로서 지방행정 달인에 오른 것은 손 주무관이 최초로, 협업을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마을공동체 정책을 추진한 공로가 인정돼 ‘협업의 달인’으로 결정됐다.

 

지방행정의 달인은 전국 36만명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문성, 열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한 최고의 공무원을 뽑아 시상하는 상으로, 개인 실적심사, 현지실사, 발표심사 등 심층검증을 통해 올해 13명이 선정됐다.

 

손 주무관은 2014년부터 마을정책 업무를 추진하면서 민관협업, 기관간 협업, 조직내 부서간 협업 등 다양한 협업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6개월여간 마을활동가, 전문가, 주민 등 현장 사람들과 지속적인 워크숍을 통해 광주시 마을정책을 마련했고, 마을 주차문제를 민관 협업을 통해 해결한 정책모델을 만들어 2015년에는 행자부 주관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광주지방법원, 전남대법학전문대학원, 지역법률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이웃 간 생활갈등을 해결하는 ‘광주마을분쟁센터’를 전국 최초로 설립했고,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또한 시교육청과의 협업을 전국 최초로 시도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발산마을 재생은 현대차 그룹을 포함한 정부, 민간자원을 모아 주민과 함께 추진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방식의 협업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발산마을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발전위원회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장동훈 2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 선임 (2016-12-13 18:27:50)
경주시 최윤환 주무관, 道 제안공모 ‘최우수상’ (2016-07-22 17:07:3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몸짱소방관들’, 실의에 빠진 ... flash
인플루엔자 환자 급증···“예방...
“금호타이어 문제, 줄탁동시 지...
광주광역-한전, 전기시내버스 도...
대구시, 기간제 근로자 101명 정규...
대구경실련 “호텔 아젤리아 관련...
경주시의회, 2018년 새해예산안 총5...
영천시, 완산동 일대 도시재생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