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미디어 > 라이프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민 입맛 사로잡은 청년쉐프들..‘더불어 덮밥’ 대상
등록날짜 [ 2016년09월25일 21시3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가 유망한 청년상인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4일 5·18민주광장 종각 앞에서 개최한 청년상인경연대회 본선에서 ‘더불어 덮밥’(오징어와 제육불고기 덮밥)을 선보인 원그램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함께, 더문의 문환식씨가 최우수상을, 쑥’S초코파이 등 3개 팀이 우수상, 예비창업자 오주미씨 등 2개 팀이 장려상, 반야의 김재영 씨 등 3개 팀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조리사협회광주·전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포함한 식음료 분야 10개 팀은 경합을 펼치며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본선에서 대상을 수상한 원그램팀의 한민호 씨는 “경연을 위해 꼼꼼히 준비를 한 보람이 있었다”며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광주만의 특색 있는 고유 메뉴도 개발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상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5월 열린 1차 예선 현장평가를 통과한 본선 참가 10개 팀은 광주떡갈비, 문어보쌈, 더불어 덮밥, 빛고을 빅슈, 복분자에 취한 쑥초코파이, 연어 김치찜, 광주코다리찜 등 메뉴로 열띤 대결을 펼치며 ‘청년의 거리’ 행사를 찾은 청년과 시민들에게 톡톡 튀는 맛을 선물했다.

 

평가의 공정을 위해 시민평가단 20명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해 전문가평가단과 함께 조리기술과 숙련도, 메뉴독창성, 실용성, 위생, 맛 등 항목별로 평가했다.

 

대회 현장에는 지역 청년상인들을 후원하는 지역 식음료관련 업체 및 유통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대회 참가자들을 응원해 눈길을 끌었다.

 

앞으로, 광주시는 본선 경합 결과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청년상인에게는 광주국제식품전과 각종 축제와 백화점 등 지역 유통업체에서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설악산 ‘첫 단풍’…절정은 약 2주 후 (2016-09-26 21:40:22)
기상청 “10월 기온 높고· 12월 큰추위 폭설예상” (2016-09-24 21:46:1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 추모 공원 건립 공감대 형...
경주시, 한수원과 탄소중립 최적...
포항시, 민관 협력으로 k-로봇 선...
경주 ‘칠불암 5감 힐링체험’, 국...
영천시, 그린환경센터 등산로 힐...
국내 첫 양산형 초소형 군집위성 1...
국내 첫 양산형 초소형 군집위성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