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미디어 > 라이프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꽃단장한 충장로 거리, 꽃향기 전하는 테마정원 조성
등록날짜 [ 2016년06월08일 20시3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 4~5가 ‘한복의거리’에 사계절 꽃향기를 전하는 테마정원이 조성됐다.

 

광주광역시 푸른도시사업소는 충장로 4~5가는 한복과 귀금속 상가가 주류를 이루는 거리라는 점을 주목하고, 중년층이 주로 이용하는 특성을 고려해 한국적이면서도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전통적인 정원을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상가와 도로 사이에 대형화분 28개를 설치하고, 피라칸사스, 눈향, 주목, 꽃댕강, 홍매자 등 사계절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 나무 300여 그루와 물싸리, 초롱꽃, 물레나물, 송엽국, 아주가 등 개화 시기가 다른 야생화 2000여 본을 심어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도록 하고 화분 바깥쪽으로는 앉아서 쉴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특히, 옛 어머니들이 사용하던 항아리, 물레, 물 확, 주걱 등 소품을 활용해 물레정원, 옛 추억 정원, 달콤정원과 도심에서 나무, 물, 새, 나비 들이 춤추는 비오톱 정원, ‘꽃이 있는 충장로를 보니 또 보고싶다’라는 뜻을 담은 보니또정원 등 각각의 특색과 주제가 있는 정원을 연출했다.

 

충장로 상가 상인회(번영회)에서도 화분내놓기운동을 펼쳐 철쭉, 남천 등 꽃 화분 70여 개를 배치하고, 상인들도 화분을 내놓으며 생동감 넘치는 거리 조성에 참여했다.

 

한편, 푸른도시사업소는 지난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맞춰 충장로상가번영회와 업무협약을 하고 충장로 1~3가에 꽃거리를 시범 조성한 바 있다.

 

푸른도시사업소와 충장로상가번영회, 정원가드너가 참여해 건물 공간과 거리의 분위기에 적합한 화분 형태, 설치 방법 등을 결정했다. 화분 관리는 상가 주민들이 맡고 푸른도시사업소는 수목과 꽃 하자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평형 푸른도시사업소 소장은 “최근 정원의 아름다움이 그 마을의 품격과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며 “충장로 한복의거리에 조성된 테마정원을 통해 상가도 활성화되고, 충장로를 찾는 시민들에게도 밝은 도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최종순 교수 “불안한 납 성분, 비타민 C가 체내 배출 탁월” (2016-06-08 22:25:54)
제2 경주동궁식물원 개관..아열대 희귀식종 100종 6,500본 전시 (2016-06-08 16:49:0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광주광역, 의료 통·번역활동가 양...
대구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개회
伊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쥬세삐나...
포항시의회, 24년도 제1회 추경 등 ...
“겹벚꽃 보러 왔어요”...경주불...
영천시, 상반기 안심식당 지정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