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미디어 > 라이프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꽃단장한 충장로 거리, 꽃향기 전하는 테마정원 조성
등록날짜 [ 2016년06월08일 20시3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 4~5가 ‘한복의거리’에 사계절 꽃향기를 전하는 테마정원이 조성됐다.

 

광주광역시 푸른도시사업소는 충장로 4~5가는 한복과 귀금속 상가가 주류를 이루는 거리라는 점을 주목하고, 중년층이 주로 이용하는 특성을 고려해 한국적이면서도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전통적인 정원을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상가와 도로 사이에 대형화분 28개를 설치하고, 피라칸사스, 눈향, 주목, 꽃댕강, 홍매자 등 사계절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 나무 300여 그루와 물싸리, 초롱꽃, 물레나물, 송엽국, 아주가 등 개화 시기가 다른 야생화 2000여 본을 심어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도록 하고 화분 바깥쪽으로는 앉아서 쉴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특히, 옛 어머니들이 사용하던 항아리, 물레, 물 확, 주걱 등 소품을 활용해 물레정원, 옛 추억 정원, 달콤정원과 도심에서 나무, 물, 새, 나비 들이 춤추는 비오톱 정원, ‘꽃이 있는 충장로를 보니 또 보고싶다’라는 뜻을 담은 보니또정원 등 각각의 특색과 주제가 있는 정원을 연출했다.

 

충장로 상가 상인회(번영회)에서도 화분내놓기운동을 펼쳐 철쭉, 남천 등 꽃 화분 70여 개를 배치하고, 상인들도 화분을 내놓으며 생동감 넘치는 거리 조성에 참여했다.

 

한편, 푸른도시사업소는 지난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맞춰 충장로상가번영회와 업무협약을 하고 충장로 1~3가에 꽃거리를 시범 조성한 바 있다.

 

푸른도시사업소와 충장로상가번영회, 정원가드너가 참여해 건물 공간과 거리의 분위기에 적합한 화분 형태, 설치 방법 등을 결정했다. 화분 관리는 상가 주민들이 맡고 푸른도시사업소는 수목과 꽃 하자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평형 푸른도시사업소 소장은 “최근 정원의 아름다움이 그 마을의 품격과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며 “충장로 한복의거리에 조성된 테마정원을 통해 상가도 활성화되고, 충장로를 찾는 시민들에게도 밝은 도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최종순 교수 “불안한 납 성분, 비타민 C가 체내 배출 탁월” (2016-06-08 22:25:54)
제2 경주동궁식물원 개관..아열대 희귀식종 100종 6,500본 전시 (2016-06-08 16:49:0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장애인 복지·의료 기반...
대구시, 염색산업단지 일원 악취...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산업단지...
경주시, 대학생 수도권 보금자리...
영천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
20년 만에 6·25 전사자 유전자 검사...
광주광역-伊 토리노, 경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