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 소방시설은 당신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줍니다.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보호에 혼신을 힘을...
등록날짜 [ 2015년11월16일 15시28분 ]

[영천소방서 신녕119안전센터 손영락]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이다. 다시 말하면 겨울철은 화재가 집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모두가 조심하지만 화재는 빈 틈을 매섭게 파고들어 우리에게 찾아오곤 한다.

 

얼마 전, 새벽에 화재가 발생하였다. 출동지령서를 보니 화재발생장소는 식당이었다. 새벽에는 사람들이 활동을 하지 않는 취약시간대이므로 화재가 크게 번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현장으로 신속히 출동하였다.

 

현장에 도착해 보니 화재는 다행히도 크게 번지지 않았다. 식당 내 설치되어 있는 자동확산 소화기가 작동하여 화재를 막았다. 만약 자동확산 소화기가 없었더라면 화재는 크게 번져 옆 건물로 번졌을 것이고 수많은 재산피해와 최악의 경우에는 인명피해까지도 발생시킬 수 있는 상황이었다.

 

현장출동을 하다보면 소방시설이 굉장히 유용하다는 것을 꽤나 자주 느낀다. 가끔씩은 소방관들이 도착하기 전에 현장 관계자가 소화기를 이용하여 초진하는 경우도 있다. 화재는 무엇보다도 초기진화가 중요하다. 현장 관계자가 부재 시에는 소방시설이 그 역할을 대신해주기도 한다. 소방시설은 재앙을 막아줄뿐더러 누군가의 생명을 지켜주기도 한다.

 

비록 소방공무원이 된지 몇 년 밖에 되지 않았고 앞으로 갈 길이 더 멀지만, 혼신의 힘을 다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전념을 다 하겠다. 요즘도 현장출동을 하고 화재를 진화하고 방화복이 다 젖고 몸이 녹초가 되어도 귀소할 때 마다 보람을 느낀다. 그리고 그 보람은 나를 더 강하게 움직이는 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항상 시민들의 옆에서 묵묵히 내 할 일을 꾸준히 해나가겠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기고] 화목보일러 바르게 알고 사용하자 (2015-11-17 16:03:18)
[기고] 부주의와 방심이 주택화재를 부른다! (2015-11-13 21:15:5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국내 첫 양산형 초소형 군집위성 1...
광주광역, 클라우드 구축…공공시...
광주광역, 경력단절여성 유망 일...
대구시, 전국 첫 어르신 급행버스 ...
주낙영 경주시장 “2025 APEC 반드시...
“성당자동차학원 구간 미연결도...
포항시,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