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5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 부주의와 방심이 주택화재를 부른다!
등록날짜 [ 2015년11월13일 21시15분 ]

[영천소방서 예방안전과 최창우] 요즘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아파트, 다세대주택, 일반주택 등 화재가 전국각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여 소중한 인명과 재산이 피해를 입고 있다.

 

사람들의 거주 공간인 주택은 소방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관계로 화재발생 위험요소가 가장 많이 상존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주택화재 발생 추세는 평균 10%를 넘기고 있다.

 

주택화재의 원인을 살펴보면 부주의, 전기, 불장난, 방화, 가스, 등의 순이며 주된 원인은 사람들의 부주의와 방심에 의한 실화이고 주로 발생하는 시간은 주부들이 집안일을 마치고 시장에 가는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 또는 한밤중에 많이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부주의로 인한 화재는 평소 화재예방에 대한 작은 관심만 가져도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하다. 누구나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해 예기치 못한 화재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부주위로 인한 화재의 주된 원인은 음식물 조리중 자리 비움, 낡고 오래된 전선의 방치, 아이들의 불장난 등이다.

 

이에 대한 예방으로 음식물 조리중에는 자리를 비우는 것을 금지하고, 낡고 손상된 전선은 반드시 교체하도록 한다. 그리고 성냥 및 라이터 등은 아이 손에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보관하고 어린이들에게 불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위험성 교육을 실시하여 불장난으로 인한 화재의 위험성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주택은 우리의 안락한 보금자리이기에 소중한 보금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가정 내의 화재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해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는 지혜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기고] 소방시설은 당신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줍니다. (2015-11-16 15:28:21)
[기고] 소소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2015-10-01 15:48:3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You's TV] 멸종위기1급 ‘수달’..경... flash
인플루엔자 환자 급증···“예방...
“금호타이어 문제, 줄탁동시 지...
광주광역-한전, 전기시내버스 도...
대구시, 기간제 근로자 101명 정규...
대구경실련 “호텔 아젤리아 관련...
경주시의회, 2018년 새해예산안 총5...
영천시, 완산동 일대 도시재생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