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직] 서울시, ‘희망나눔 캠페인 송’ 음원 발표
등록날짜 [ 2015년09월30일 07시2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서울시가 기부·나눔 문화 확산을 위하여 김장훈 등 유명가수 및 한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와 고교생이 함께 만든 ‘희망나눔 캠페인 송 ’키다리 아저씨’를 제작하여 10월 2일 멜론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하여 공개 발표한다고 30일 밝혔다.

 

음원 판매 수입금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하여 불우한 이웃을 돕는 일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며, 음원과 함께 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지하철 등 각종 영상매체를 통하여 시민을 만나게 된다.

 

서울시는 10월 4일 ‘1004(천사)데이’를 맞아 나눔과 기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희망나눔 캠페인 송’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희망나눔 캠페인 송」의 작곡은 김장훈의 ‘살고 싶다’ 및 케이윌의 ‘Love affair’, 임창정의 ‘흔한 노래’ 등을 만든 유명 작곡가 그룹 ‘슈퍼터치’가 맡았다.

 

주제가 ‘키다리아저씨’를 만든 ‘슈퍼터치’는 “한 고아 소녀가 후원자(키다리아저씨)의 도움을 받아 대학에 진학한 후 꿋꿋하게 자신의 일과 사랑을 찾아가는 모습을 그려낸 소설에서 착안하여 만든 곡으로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편안한 안식을 주는 이미지가 맘에 들어 곡을 만들게 되었다”면서 “이 노래가 널리 알려져 힘든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희망나눔 캠페인 송’ 제작에는 기부천사로 잘 알려진 가수 김장훈을 비롯하여 윤도현, 강균성 등이 참여 하였으며, ‘우생순’ 주인공 핸드볼 임오경(단장)을 비롯하여 한판승으로 국민들에게 시원한 선물을 안겨주었던 유도의 김재엽·김민수, 사격의 여갑순, 빙상 쇼트트랙의 조혜리, 축구선수 최성국 등 15명의 국가대표 출신 스포츠 선수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했다.

 

특히, 스포츠 스타들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라면 작은 재능이라도 보탬이 되어 함께 하고 싶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음원제작에는 지난 7월 서울시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개 오디션에 참가하여 선발된 이시행 군도 함께 했다.

 

서울 아현정보산업고교 3학년 이시행 군은 실용음악과 보컬전공(3학년)중이며, 학교 대표 지휘자 및 학생회 총무로 활동함은 물론, 콩쿠르 피아노 최우수상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희망나눔 캠페인 송 ‘키다리 아저씨’는 10월 4일 ‘1004(천사)데이’에 맞아 10월 2일(금) 공개되어 판매될 예정이며 음원 제작을 기념하는 축하공연은 10월 중순 서울특별시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남원준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기부천사 김장훈 씨를 비롯한 유명가수 및 대한민국을 빛낸 스포츠 스타, 고교생이 참가하여 만든 희망나눔 캠페인 송이 널리 알려져 많은 시민이 기부·나눔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몽골 의료관광 현지 설명회 참가 (2016-10-06 04:45:00)
서울 버스․지하철 요금, 늦깎이 중·고등학생도 '할인' (2015-09-30 07:00:15)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