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09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피겨 여왕 김연아, 광복 70주년 홍보영상에 등장
등록날짜 [ 2015년08월10일 14시5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차가운 빙판 위에서 태극기를 두른 모습으로 국민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던 피겨 퀸 김연아에게 광복은 어떤 의미일까?

 

10일 서울시에 따르면, 피겨 여왕 김연아가 서울시 광복 70주년 기념사업 홍보영상에서 반가운 모습을 드러냈다.

 

서울시는 광복 7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나의 광복은 00이다’ 홍보영상에서 김연아는 ‘나의 광복이란 평창 올림픽’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전 피겨스케이트 국가대표로 활약한 바 있는 김연아는 현재 피겨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2018 평창 올림픽 홍보대사로 활약하는 등 사회 곳곳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연아 선수는 국민의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이루어낸 평창 올림픽 유치인만큼 의미있고 기쁜 일이 평창 올림픽이기 때문에 평창올림픽을 선택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또한 한국이 아직까지 동계스포츠의 불모지인 만큼, 시민들이 동계스포츠와 평창 올림픽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대한민국의 공통된 경사인 광복에 평창 올림픽을 대입해보았다고 설명했다.

 

김연아의 홍보영상은 지하철 미디어보드, 옥외전광판을 비롯하여 광복 70주년 서울시 기념사업 홈페이지(www.seoul70.kr)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의식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분들의 도움으로 총 8편의 홍보영상이 시민에게 소개됐다” 면서 “시민과 함께 광복을 또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김연아가 참여한 이번 ‘나의 광복’ 릴레이 홍보영상은 서울시가 광복 7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김연아 선수 뿐만 아니라, ‘국민 여동생‘ 배우 김유정과 서울시 홍보대사인 배우 고아라에 이어 중견배우 유동근, 최근 예능을 통해 탄탄한 입지를 다진 가수 강균성, 영화배우 강예원 등이 참여한 바 있다.

 

이들의 홍보영상은 광복 70주년 서울시 기념사업 홈페이지(www.seoul70.kr)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몽골 의료관광 현지 설명회 참가 (2016-10-06 04:45:00)
SH공사, 주거급여제도 상담 콜센터 확대 운영 (2015-08-10 14:41:0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무인비행선, 산업단지 미세먼지 ...
‘2019 광주 자동차인의 날’ 행사 ...
“자원봉사자 힘으로 나눔과 연대...
2019 대구자원봉사자 격려의 장 마...
경북도, 녹조제어 기술 확산을 위...
경주소방, 어린이 불조심 우수작...
영천시, 2020년 체류형농업창업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