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전성천초등학교(교장 정순희)가 지난 27일(월) ~ 8월 7일(금)까지 10:00~13:00, 토․일을 제외한 14일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희망나눔방학교실 High"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방학 중 저소득층 교육복지 대상학생 지원을 위해 진행한 희망나눔방학교실은 5개 영역으로 구성, Health-건강 지킴이, Healing-마음 지킴이, Happy-생각 지킴이, Harmony-미래 지킴이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간들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학교실이 마친 후에도 복지사업과 융합하여 추진하는 심리사회적 지지망을 통한 통합복지서비스로 연계 운영될 계획이다.
방학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즐거우며 다음 겨울방학교실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학부모님들은 “방학 중 균형 잡힌 식사 제공에 올바른 식습관과 예방교육을 통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활동을 통해 자연스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회제공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순희 교장은 “지역사회기관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사업을 진행하는 의미 있는 네트워크 사업에 대해 감사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