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브리핑자료 > 상세보기
자유게시판
브리핑자료
독자투고
기자회원신청
기사제보
알립니다
자료실
공공기관들이 국민들을 위해 알리는 공간
프린트
제목 서울시의회, 학교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진흥 조례 제정안 발의 2015-06-12 21:26:3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378     추천:160

초등생 및 휴가 군인 공중전화 이용 돕는 조례안도 발의

 

□ 서울시의회 김용석 의원(새누리당·서초4)은 학교도서관 활성화와 독서교육 진흥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제정안과 초등학교 저학년생 및 휴가 나온 군인들의 공중전화 이용을 돕는 ‘서울특별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서울시의회에 각각 대표발의 했다고 12일 밝혔다.

 

□ 김 의원이 낸 ‘서울시교육청 학교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제정안은 학교도서관 운영이 활성화 되고 독서교육이 활발하게 실시 되도록 하기 위해, 서울시교육감에게 △독서교육 진흥에 필요한 시책을 수립하고 적절한 예산지원을 하며 △학교 도서관의 적극적 설치와 사서 등 전문인력 확보에 힘쓰도록 했다.

 

또 조례 제정안은 학교장에게는 △학교내 독서모임의 운영 장려 △학교 예산 편성 때 자료구입비와 도서관운영비의 적극적 확보 △학교 도서관이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스마트폰이 생활화되고 각종 온라인 게임기가 범람 하는 현실을 감안할 때, 학생들이 종이책을 통해 다양한 간접경험과 선인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학교도서관 활성화와 독서교육 진흥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 한편 같은 날 김 의원이 발의한 ‘서울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조례’ 개정안은 초등학교와 철도역사 및 여객자동차터미널 출입구로부터 200미터 이내에서는 공익성 시설(일례 ATM, AED)을 설치한 공중전화부스에 한해 광고물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김 의원은 “초등학교 저학년 및 휴가를 막 나온 군인들과 가까이에 있는 공중전화부스가 제대로 관리되고 이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광고물 부착을 제한적으로 허용해 줄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댓글콘선택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1924683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목록
이전글 : 탄천동측도로 지하4차로 재추진, 돌파구 보이나? (2015-06-11 03:02:51)  
다음글 : ‘짓밟힌 6.25전쟁’ 기록사진 공개 (2015-06-25 08:02:27)